게시판

  •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 세이브더칠드런 인터내셔널
세이브더칠드런 리플릿 다운로드
게시판

지부소식

세이브더칠드런, 광주이주여성지원센터 이주배경아동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0-02-21

조회수:271

 

  국제아동권리기관 세이브더칠드런서부지부는 220() 광주이주여성지원센터와 이주배경아동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이주배경 아동의 안정적인 사례관리 지원과 민간 차원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국내에서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이주배경 가정 및 아동의 기본적 생존권 보장을 위한 양육 및 보육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 유혜영 지부장은 광주/전남/제주 지역에 살고 있는 이주배경아동이 열악한 환경에서 벗어나 아동이 권리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 말했고, 광주이주여성지원센터 정미선 소장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아동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서부지부 광주사무소는 “20199월 운영을 시작으로 광주/전남 지역 내 농어촌아동지원사업(전남 신안군),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전남 목포시), 저소득가정아동지원사업(광주, 전남, 제주), 장애아동놀권리사업(광주광역시), 국제어린이마라톤(광주광역시전라남도)등 아동권리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세이브더칠드런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1919년 아동권리실현을 위해 일하는 국제구호개발 NGO로서 아동권리교육, 농어촌아동지원사업, 저소득가정아동지원사업 등 국내사업과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 등 해외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세이브더칠드런서부지부 사업3팀 062-942-1177



목록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