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 세이브더칠드런 인터내셔널
세이브더칠드런 리플릿 다운로드
게시판

지역본부소식

세이브더칠드런, 전라남도 지역아동센터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2022-04-20

조회수:68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서부지역본부는 0414() 전남도립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전라남도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참여가 바꾼 아동과 지역사회성과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동과 실무자 안전을 위해 필수 인원만 현장에 참여하고, 세이브더칠드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되었습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우수사례 및 센터 선정, 주제(기조)발표로 아동참여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도를 증대하고, 지역아동센터에 아동참여프로그램의 지속성과 필요성을 제고하여 전라남도 아동권리증진에 기여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지역아동센터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31개소와 아동참여에 관심이 있는 아동과 유관기관 담당자 등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2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성과보고회는 이정섭 아나운서의 개회선언에 이어,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의 환영사, 전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 김종분 국장 축사, 아동참여프로그램 우수센터 시상식, 아동참여 전문가의 주제 및 기조강연, 사업 진행 성과보고, 사업참여자(아동, 실무자)다함께 참여토크쇼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연세대학교 성주은 교수, 호남대학교 좌현숙 교수가 발표자로 나서 앞으로 아동참여에 대한 방향과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실무자가 토크쇼에 참여하여 아동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과정과 참여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생생하게 들려주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지원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환경을 개선하고 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동권리를 옹호하고 확산하여, 참여권 증진을 통해 국내 아동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상에는 광양 백운산, 완도 꼬예, 함평 꿈이룸지역아동센터가 수상했고, 지역아동센터 전남지원단장상에는 담양 1318비젼, 여수 솔샘, 해남 상공지역아동센터가 수상였고, 수상을 한 완도 꼬예지역아동센터 류영구 센터장은 이번 참여활동을 통해 아동이 지역아동센터의 주체가 되어 다양한 활동에 즐거움을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은 세계 최초의 아동권리기관으로서, 100년 이상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아동의 삶과 미래를 바꾸어나가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에 전 세계 모든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고 위험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받으며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목록 프린트